• UPDATE : 2020.7.13 월 07:47
상단여백
HOME 뉴스 장애인
남양주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21일 발달장애인 행복한 크리스마스행사
  • 차소원 기자
  • 승인 2019.12.11 16:25
  • 댓글 0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영직)과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단장 조성미)는 오는 21일 크낙새홀(진접읍 소재)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등 장애인 1대1 맞춤케어에 관심이 깊은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과 장애인의 날, 호세아동산 등 각종 장애인행사에 꾸준히 재능기부해온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가 함께 기획했다. 


행사를 위해 시청 장애인복지과, 늘품협동조합, 청소년뮤지컬 날개 어린이뮤지컬단, 한국장애인평생교육 연구소,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뜨란이 함께 참여하여 사전회의 등을 통해 준비중이며, 신망애복지재단은 행사장의  풍선아트, 크리스마스트리 등 장식을 지한다.


1부 행사는 발달장애인상황극(뮤지컬)‘우리도’를 청소년뮤지컬 날개 어린이뮤지컬단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 뮤지컬로 뜻깊은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2부 행사는 한국장애인평생교육 연구소 소장인 김두영 교수를 초빙해 ‘발달장애인의 이해, 평생교육 등’에 대한 강연이 마련된다.


3부 행사는 사암 유스필오케스트라의 송년음악회와 더불어 오케스트라 단원과 발달장애인의 협연으로 우리가요가 연주될 예정이다. 같이 연습하는 과정에서 발달장애인은 뛰는 가슴을 주체할 수 없는 모습을 보이며 환희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임정임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최근 환경 등의 영향으로 발달장애인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남양주시에서는 장애인가족지원 등을 포함한 발달장애인지원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소원 기자  webmaster@gwelnews.co.kr

<저작권자 © 경인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소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