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13 월 07:47
상단여백
HOME 행사마당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18년도 하반기 현지 심화직무교육 실시인천 사회복무요원들을 위한 교육 편의 및 직무능력 향상 기회 제공
  • 경인복지신문
  • 승인 2018.07.18 18:21
  • 댓글 0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센터장, 김진웅)는 인천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교육 접근 편의 제공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7월16일(월)부터 7월18일(수)까지 하반기 ‘찾아가는 인천 현지 심화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수구 소재 인천광역시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서 사흘 간 실시된 이번 현지 심화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은 사회복지 분야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근무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금번 교육 대상자는 사회복지시설에서 1년 정도 복무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로, 대상자 문제행동 대처요령, 사회복무와 셀프리더십, 복지제도와 사회공헌, 인권 심층 이해 등의 교과목을 통해 근무 현장에 필요한 심화직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

이번 현지 심화교육을 수료한 이준규 사회복무요원(은혜의집 근무)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복지시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 사례와 해결 방안을 학습할 수 있었고, 노약자와 장애인이 겪는 어려움을 예전보다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진웅 센터장은 “앞으로 경기·인천 원거리 지역으로 찾아가는 심화직무교육을 확대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이 현장 직무에 요구되는 심화 지식을 습득하고 자기 발전을 거듭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해 복지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정환 기자

경인복지신문  webmaster@gwelnews.co.kr

<저작권자 © 경인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인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